사업자대출 간편대출진행 손쉽게 알아보기 - 대출역

금융뉴스

사업자대출 간편대출진행 손쉽게 알아보기
작성일시
2024.04.18 13:56
조회수
49
내용

사업자대출 간편대출진행 손쉽게 알아보기 




 




사업하시는 분들이 대출 받을때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1금융권에서는 개인사업자에게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모두 최대 2억원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에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다른 금융권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조건이 다르고 금리나 한도 등 다양한 부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진행하여야해요.



개인사업자라고 하면 무조건 소득증빙이 되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직장인과 달리 사업자는 매출 증빙이 필수이기 때문에 카드매출내역서나 부가세 증명원 같은 


서류가 준비되어야지만 대출신청이 가능하답니다. 만약 이 두가지 서류 중 한가지라도 없다면 신규 자영업자 이거나 아직 


신고되지 않은 매출액이라면 아예 대출신청 자체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소득금액증명원이란 무엇인가요?


​소득금액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후 6월 이후에


발급받으실 수 있답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로 인해 2020년 귀속분부터는 2019년 12월 31일 이전 개업자인 경우에만


한시적으로 8월 말까지 발급이 가능하며 ,이외 기간에 개업했다면 2021년 5월 말까지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저신용자도 이용가능한 상품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연체이력이 있거나


현재 연체중이면 대출이 불가하오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대출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사업자 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과 민간에서 진행하는 대출로 나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금리가 


낮고 보증금이나 담보를 제공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아 사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민간에서 진행하는 대출은 금리가 높고 보증금이나 담보를 제공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출금액이 높아서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데에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대출을 받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사업자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업자의 세금납부증명서, 사업자의 건강보험납부증명서,사업자의 국민연금납부증명서


사업자의 은행계좌내역서, 사업자의 재무제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닏. 이외에도 대출을 받을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가 필요한가요? 


​사업자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대출을 받을 은행이나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대출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대출신청서 작성시 대출금액,대출금리,대출기간 등을 정해야하며, 대출금액과 대출기간은 대출을 받을 사업자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대출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대출심사를 받게 되며 , 대출심사가 완료되면 대출금액이


지급됩니다.

바로가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