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뉴스

영등포 소액대출 영등포 비대면 영등포 개인돈 일수 주변 월변
작성일시
2024.04.16 15:11
조회수
11
내용

영등포 소액대출 영등포 비대면 영등포 개인돈 일수 주변 월변 


794ead65ac1a433cc79d16f1755f01f6_1713247827_3349.png
 

카드 연체율이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신용카드 발급량이 늘어나고 있지만 동시에 연체율도 높아지고 있다는 뉴스기사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어요. 특히나 코로나19 사태 이후로는 소액대출 경제상황이 어려워지면서 더욱더 심각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간단한 용어정리부터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는 말 그대로 내 돈 없이 물건을 살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제가 지금 당장 현금이 10만원이 있고 사고 싶은 물건이 100만원 짜리라고 가정해봅시다. 그러면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네 맞아요. 은행에 가서 대출을 받거나 아니면 친구에게 빌리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가 있다면 어떨까요? 비대면 월변 일단 가게에 가서 일시 불로 결제를 한 후 나중에 갚으면 됩니다. 즉, 할부라는 개념이 생기는 거죠. 물론 무이자할부라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겠죠? 이렇게 편리한 신용카드지만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면 빚더미에 앉을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한답니다.



왜 사람들은 신용카드를 많이 쓸까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미래의 소득을 담보로 현재의 지출을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자동차구매시 개인돈 전액할부 또는 리스 등이 있죠. 이러한 방식으로 미리 땡겨쓰는(?) 금액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개인의 부채비율은 높아지게 되고 결국 감당하기 힘든 상황에까지 이르게 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왜 신용카드 연체율이 높아지는 걸까요?

가장 큰 이유는 경기침체로 인한 수입감소 및 실직과 같은 문제겠죠. 또한 최근에는 정부지원금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중 하나로 일수 신용카드 포인트 지급방식이 생기면서 이를 노리고 일부러 신용카드를 긁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생활비 부족으로 인해 소액결제를 자주 하게 되면 그만큼 상환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개인돈 자연스럽게 연체율이 증가하게 된답니다.
 

바로가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