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뉴스

저신용자대출 7~10등급 비대면 소액 월변대출 필요로할때
작성일시
2024.04.16 14:49
조회수
20
내용

저신용자대출 7~10등급 비대면 소액 월변대출 필요로할때 


794ead65ac1a433cc79d16f1755f01f6_1713246516_6048.png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이란 개인의 금융 거래와 관련하여 갖는 신용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대출, 신용카드 발급, 모바일 요금 납부 등의 금융 거래를 할 때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금융기관들은 더욱 유리한 대출 조건을 제공하게 된다. 저신용자대출 이들은 신용도가 높은 고객에게 더 많은 금액을 대출해줄 수 있으며, 더 이상 유의미한 부채가 없을 경우 금리환급금 등과 같은 혜택이 주어질 가능성도 높다.



FAQ1: 신용점수는 어떻게 산출될까?

신용점수는 한국 신용평가정보와 신용정보원이 관리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산출된다. 이들은 고객들의 대출, 신용카드, 연체, 부실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각 고객의 신용점수를 산출한다. 월변대출 이러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7등급 저신용자대출 관리하고 사후 혜택을 10등급 받기 위해선 ‘기간 내 충분한 연체 없음’, ‘금융업자간 대출 신용관리 시스템에 있어 결제 능력관리 금액 산정안에 해당하지 않음’, ‘신용거래 정보의 변경 등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 제출’ 등을 지켜야 한다.



FAQ2: 신용등급은 무엇일까?

신용등급은 대출금 융지와 이들의 거래 정보 등을 바탕으로 산출된 고객의 신용도 등급으로, 일반적으로는 등급 1등급에서 9등급까지 있다. 저신용자대출 등급이 높을수록 신용도가 높아지며, 금융기관들은 개인돈 8등급 등급에 따라 대출 조건과 금리율을 변화시킨다. 등급 3등급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 신용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대출 조건이나 이자율은 더욱 불리해지게 된다.



FAQ3: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을 높이는 방법은?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하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당시 기간내 대출금액, 체납일, 기간내 최소 9등급 상환액을 준수하는 것은 기본으로, 최소한의 연체나 과도한 입출금 활동, 마일리지 비대면 적립 및 이용, 통신판매 및 저신용자대출 모바일 요금 납부와 같은 금융거래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고, 자녀나 가족들의 금융거래를 합리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바로가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