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뉴스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ㅣ 직장인, 무직자 쉽게 찾아보기
작성일시
2024.04.15 15:25
조회수
32
내용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ㅣ 직장인, 무직자 쉽게 찾아보기 


462245f14297e611a85e0b1717547d60_1713162304_3908.png


 


 
요즘 경제상황이 좋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대출을 받고 있고, 이 중에서도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권에서는 대출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정부지원상품인 햇살론과 같은 상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러한 상품조차 이용하기 힘든 사람들이 있다. 바로 장기연체자이다. 우리나라 가계부채 규모는 약 1500조원이고, 이중 1년 이상 장기연체자는 100만명 가량 된다고 한다. 이렇게 채무불이행자가 되면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진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돈이 급한 상황이지만 제도권 내에서의 대출이 어려워 어쩔 수 없이 불법사채시장으로 내몰리는 서민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장기연체자란 어떤 사람인가요?

흔히 말하는 ‘신용불량자’라고 불리는 사람입니다. 개인회생절차나 파산신청을 하지 않고 6개월 이상 빚을 갚지 못한 사람을 뜻합니다. 또한 통신요금 및 세금 체납자도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왜 장기연체자가 되나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크게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무리하게 사업을 하다가 실패해서 발생하는 경우고, 두 번째는 경기침체로 인해 실직하거나 소득이 감소하면서 생계비 마련을 위해 카드대금 또는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혹은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지원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소액대출이란?
비대면소액대출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항시 주의사항을 잘펴보고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직장인, 무직자, 연체자인 경우
크게 소득활동을 하고있는지와 기타부채를 보유중이라면 해당 부채의 연체중인 기록등에 따라서 소액대출의 가능여부나 한도에서 차이가 발생되실수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가기

홈페이지